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솔플영상

[5.4] " 네 바람의 왕좌 " 솔플(솔로잉) 가이드 - 동영상/인던입구/위치/지도/공략

by 먀아 2014. 3. 19.
반응형

 

 

네 바람의 왕좌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가 거하는 네 바람의 왕좌는 드넓은 하늘담 창공을 부유하고 있습니다. 정령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알아키르는 내키는 대로 아제로스의 바람을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맹렬한 폭풍을 동원해 울둠의 생명을 말살하고, 티탄이 만든 불가사의한 시초의 전당을 손에 넣으려고 합니다.

데스윙이 아제로스로 돌아오자 알아키르는 다시 한 번 아제로스의 바람을 타고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알아키르는 파괴자 데스윙의 가장 강력하고 믿음직한 동맹이 되었고, 다른 정령들과 함께 과거의 고향을 침략하기 위해 알아키르 자신만큼이나 강력한 힘을 지닌 바람의 고대 정령, 네 바람의 비밀의회를 불러냈다.

하늘의 기질을 지닌 알아키르는 침착한 상태에서도 바로 사납게 돌변하곤 한다. 하지만 이런 알아키르도 변덕을 허락하지 않고 일관된 자세를 보이는 것들이 있다고 한다. 누구의 제지도 받지 않는다면 아제로스 전체를 뒤흔들고 날려버릴 수 있는 신과 같은 힘, 그리고 이제 다시는 무언가에 속박당하지 않겠다는 결의가 바로 그것이다.

 

기본 정보

  • 유형: 공격대 던전
  • 플레이어: 10/25
  • 레벨: 85
  • 최소 아이템 레벨: 342
  • 위치: 울둠
  • 영웅 난이도 도전 가능

아이템레벨이 어느정도 되어야지 솔플이 가능한 공격대던전입니다.

 

" 네 바람의 왕좌 " 인던 입구/ 위치/ 지도.

 

 

네바람의 왕좌는 타나리스 남서쪽에 있는 울둠에 위치한 인던입니다.  공중에 떠있습니다.

 

 

 

 

 

인던 내부는 매우 간단한 구조입니다. 일단 바람기둥으로 동서남북으로 이동을 할 수 있구요.  1넴인 바람의 비밀의회는 안샬/네지르/로하쉬 이렇게 3가지 네임드를 동시에 죽이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2넴인 알아키르로 가는 소용돌이가 생깁니다.

 

크게보면 네임드는 " 바람의 비밀의회" 와 " 알아키르" 두 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1넴 바람의 비밀의회 공략:

 

바람의 비밀의회는, 네지르, 안샬, 로하쉬 총 3명의 네임드가 존재 하며, 한 네임드를 처치한 뒤 모든 네임드들을 1분안에 동시에 처치해야 한다. 그러므로 하나씩 공략하는게 아니라 10명의 파티원을 분산해서 동시에 처치하도록 한다.

각 네임드들은 3곳의 기둥위에 위치해 있으며 각 기둥가에 있는 2개의 바람기둥을 통해 양옆의 기둥으로 이동 할 수 있다.

 

※ 단, 보스 몬스터들의 기력이 90이 되어 궁극기를 사용하게 되면 바람기둥이 닫혀 기둥간의 이동이 불가능해진다.

 

- 군주별 사용 스킬.

 

 

 

 

 

2넴 알아키르 공략법.

 

- 각 군주가 있던 자리에 생긴 소용돌이를 우클릭하면 알아키르로 이동이 됩니다.

 

알아키르의 공략은 총 3페이즈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페이즈 별로 공략 방법이 다르다.

1페이즈에서 알아키르의 생명력을 80% 밑으로 떨어뜨리면 2페이즈가 시작되고, 다시 2페이즈에서 알아키르의 생명력을 25% 까지 떨어뜨리면 바닥이 무너지며 마치 말리고스 3페이즈와 비슷한 공중전이 시작된다.

 

 

 

※ 1페이즈의 중요 점은, 얼마나 소용돌이를 잘 피하고 바람 폭발 시 기둥 바깥으로 튕겨 나가지 않는지가 관건이다.

 

전투가 시작 되면 계속해서 랜덤한 지역에 얼음 폭풍이 떨어지며 이동하는데, 이 얼음 폭풍이 이동한 지점에 냉기구름이 생겨 구름위로 올라가면 이속이 느려지고 매초당 냉기피해를 받는다. 그러므로 얼음 폭풍은 기본적으로 피하면서 공략하여야 한다.
이후 중요 기술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바람 폭발과 소용돌이가 있는데, 바람 폭발은, 알아키르가 2초정도 시전한 후 파티원 전원에게 3만의 자연 피해를 주고 뒤로 멀리 밀쳐 낸다. 그러니 바람 폭발을 시전하는 것을 보면 모두 알아키르 바로 옆으로 바짝 붙어야 한다.
바람 폭발로 기둥에서 떨어지더라도 죽지 않고 다시 기둥으로 돌아오니 딱히 문제 될껀 없지만, 힐러나 딜러가 튕겨나가면 그 시간 만큼 힐과 딜이 안되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용돌이는, 주기적으로 소용돌이를 소환해 알아키르 주변을 한바퀴 돌고 사라지는 기술이다. 소용돌이에 닿을시 5초간 행동불능이 되고, 매초당 10000의 피해를 받으니 반드시 피하도록 해야 한다.

소용돌이는 마치 구멍(?) 뚫린 양말 처럼 소용돌이의 랜덤한 위치에 구멍이 뚫려 있으니 그 구멍으로 피하면 된다.

 

 

 

 

※ 2페이즈의 중요 점은, 얼마나 작은 폭풍 정령을 잘 처치하여 알아키르에게 역순환 디버프를 중첩 시키느냐가 관건이다.

 

폭풍 정령을 죽을때 알아키르에게 받는 대미지 10% 증가라는 역순환 디버프를 20초간 건다. 이 디버프는 중첩이 되는데 5중첩이 되면 알아키르가 받는 대미지가 50%나 증가한다.

그런데, 폭풍 정령의 소환 대기시간은 30초이고, 디버프의 지속 시간은 20초이니 중첩을 쌓기 위해서는 폭풍 정령이 나오는대로 처치 하면 안된다.

※ 작은 폭풍 정령 처치 방법

1. 첫 번째 소환된 폭풍 정령의 생명력을 10%까지만 깎는다.
2. 두 번째 소환된 폭풍 정령의 생명력도 10%까지만 깎는다.
3. 세 번째 폭풍 정령이 소환되면 처음에 소환된 첫 번째 폭풍 정령을 처치하여 알아키르에게 역순환 디버프를 건다.
4. 세 번째 폭풍 정령도 생명력을 10%까지만 깎는다.
5. 네 번째 폭풍 정령이 소환되면 두 번째 폭풍 정령을 처치한다.
6. 이후로 똑같이 반복 하고, 알아키르의 역순환 디버프 중첩이 풀리지 않도록 폭풍 정령을 처치 한다.

 

 

 

※ 3페이즈의 중요점은, 얼마나 번개 구름을 잘 피하고, 파티원들의 수평 고도의 위치를 맞추느냐 이다.

위의 중요점을 듣고는 무슨 말인지 감이 오지 않겠지만, 3페이즈의 공략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우선 3페이즈의 주요 기술은 번개 구름벼락 막대 인대, 번개 구름은 무작위 대상의 모든 수평 지점에 번개 구름을 깔아 매 초당 25000이라는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주므로 번개 구름을 피하지 못하면 공략이 힘들어진다.

그러니 번개구름을 보게되면 재빠르게 현재의 수평위치에서 고도를 내려 밑으로 내려가고, 번개 구름에 안닿는 지점까지 다시 위로 올라오도록 한다. (공중전이므로 날아다니며 전투를 하게 된다. 또한, 알아키르 발쪽 제일 밑 바닥에는 기본적으로 번개 구름이 깔려 있으니, 발 밑으로 안내려가도록 조심한다.)

 

 

 

직업별 공략 동영상 입니다. (90랩 딜야드)

 

90랩 딜야드 솔플 영상입니다. (아이템 레벨이 564라고 합니다. 이것보다 낮아도 가능은 할 것 같다고 하네요.)

 

-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다른 공략 없이 그냥 딜로 녹이는 모습입니다. 1넴3마리도 그냥 차례대로 죽이고 가네요.

 

 동영상 게시 시간: 2013. 10. 30.

 

 

90랩 사냥꾼 솔플 (솔로잉) : 아이템레벨 552

 

 

 

 동영상 게시 시간: 2013. 10. 24.

 

 

90랩 주술사 솔플(솔로잉) : 아이템레벨 566

 

 

 동영상 게시 시간: 2013. 11. 13.

 

 

90랩 마법사  솔플(솔로잉) : 아이템레벨 572 (화법)

 

 

 동영상 게시 시간: 2013. 11. 2.

 

90랩 흑마법사 솔플(솔로잉) : 아이템레벨 562

 

 

 동영상 게시 시간: 2013.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