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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ArcheAge(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 백기사 " 직업 분석.

by 먀아 201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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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기사는 물리공격과 탱킹이 가능하며, 몰이사냥이 가능한 밀리직업군입니다.

 

글은 여기저기 게시판 글들을 참고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특성및 기술사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백기사 사냥 동영상입니다. ]

 

 

 

 

 백기사 특성트리.

 

 

[몰이사냥트리]

 

 

 

 

스킬사용순서 : 몹몰이후-방막-대지가르기-회오리-가르기-3단베기무빙-자힐-쿨돌면 다시반복

 

 

 

 

[PVP 스킬트리]

 

 

 

폭주 무조건 찍으세요. 마저 낮은 판금캐릭에겐 꿀 스킬입니다.

철벽 세번째 패시브는 활쟁이가 별로 없어서 안찍었습니다.

사랑쪽 스킬은 즉시시전류 스킬만 찍었구요. 씨앗 직접 사용해본 결과 별로입니다. 시전시간이 있어서.

격투 스킬은 PVP 필수 스킬을 주로 찍었습니다.(당기기, 속박해제, 폭풍가르기, 폭주 등)

어찌됬건 간에 스킬트리는 개인의 취향이니 각자 써보시고 적절한 스킬트리를 찾는게 해답이겠죠.

 

*** 백기사의  넘어뜨리는 스킬 (CC기)***

 

돌진 3단베기 1번
축복과 저주 2번
방패치기 제압 3번
울로의 망치 4번

 

대지가르기

회오리베기

 

돌진 - 1타(넘어짐) - 대지가르기 - 회오리(넘어짐) - 2타 - 방패휘두리기 - 제압(넘어짐- 2타 - 축복과저주 - 1타(넘어짐)

 

 

+++++++++++++++++++++++++++  백기사 스킬 설명  ++++++++++++++++++++++++ 

 출처: 아이케이지 인벤 직업게시판

 

 

 

 

 

 

격투에 1-1 이면 삼단베기, 1-2면 돌격, 1-3이면 회전베기

패시브는 어차피 세로줄밖에 없으니 격투 패시브1, 패시브2 요런식으로 감

사냥같은건 알아서 하는거고 pvp 위주로 평가해보겠음. 별 다섯개가 만점

 

 

우선 격투부터 보자

 

격투계열은 극단적이다. OP스킬 or 쓰레기

 

1-1 삼단베기 : ★★★★★

 

아직도 아키하면서 이 스킬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참 답답해.........

스킬명은 하나로 묶여서 삼단베기라고 돼있는데,

세번누를때마다 엄연히 말해서 효과가 전혀 다른 별개의 스킬이 나가는거야..

각 효과는 알두는게 좋겠지?

1타는 발묶임대상 넘어뜨림+위축효과. 콤보로는 돌진+삼단베기1타, 축복과저주+삼단베기 1타가 있음 ★★★★★

2타는 넘어진 대상에게 추뎀. ★★★

3타는 쓰지마셈. 다른 모든 스킬쿨이 돌아가는게 아니라면 웬만해서는 안쓰는게 좋음.

발동도 느리고, 후딜도 길어서 다른스킬 넣는게 훨씬 이득이야. pvp에서는 별 한개도 아쉬운 기술이야

 

1-2 돌진 : ★★★★★

명불허전

 

1-3 휠윈드 : ★★

그냥쓰기에는 분명 애매한 기술이야.

느려진대상을 넘어뜨린다는데 백기사한테는 그런기술...돼지가르기밖에 없잖아?

그럼 외부에서 끌어오면 되지ㅋㅋ

명점무기중에 방패 효과가 4초 슬로우야. 방패 발동하고 휠윈드쓰면 됨.

그럼 상대방이 자빠지기는 하는데 휠윈드 자체가 후딜이 엄청 길어서 아쉬워.

상대방이 넘어져있는동안 나도 후딜때매 허덕이고있어서 할수잇는게 별로 없음

애초에 명예무기가 없으면 콤보도 안되지만.......

명예무기들중 효과가 가장 쓸만한게 스턴이나 창꽂힘인데

문제는 무기 자체스펙이 너무 후달려.......(스텟을 말하는게 아냐. 초뎀을 말하는거야.)

무기는 구리면 안돼. 특히 아키는 스킬이 초뎀을 기반으로 나가기때문에 더더욱.

방어구는 솔직히 좀 구려도 돼.

 

2-1 돼지가르기 : ★

자체스펙은 그리 나쁘진 않은거같은데 긴 쿨탐과 시전시간 1초가 모든걸 망쳐놨음

결과물은 명불허전 쓰레기

 

2-2 당기기 : ★★

이전에 20m거리에서 시전하기 시작하면 상대방이 얼마를 도망가던 다시 끌어오는 사기스킬이었지만

잠수함 너프후에 상대방이 20m 넘어가면 발동이 취소됨

그래도 뭐 없으면 아쉬운경우가 많지만...... 나같으면 알파 스트라이크 쓰고 내가 가버리겠음

위 사진에는 체크돼있는데.... 난 이미 이거 빼고 폭주에다 투자했음

 

2-3 포효 : ??

뭐야 이건?

 

3-1 속박해제 : ★★★★★

명불허전

 

3-2 결정타 : ★★★★★

명불허전. 패시브 5번과 연계나 마찬가지

앞에서 쓰지말고 뒤에서 써라 제발!! 보는내가 답답하다!!

 

3-3 폭주 : ★★★★★

대 법사 필살병기

물리상대로는 잘 안씀.... 어차피 뒤지것다 할때?

 

4-1 가벼운 손놀림 : ★★★★★

명불허전임. 패시브 4번과 연계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4-2 알파스트라이크 : ★★★★★

우주류 검법!!!!!!!!!!!!!!!!!!!!!!!!!!!!!!!!!!!!!!!!!!!!!!!!!!!!!!!!!!!!!!!!!!!!!!!!!!!!!!!!!!!!!!!!!!!!!!!!!!!!!!!!!!!!!!!

딜(용)도로 쓰지말고 대시기로 쓰세요

 

P-1 무기단련 : ★★★★★

데미지 8%증가? 지금은 별거 아닌거같아보이지만

무기가 좋으면 좋을수록, 스텟이 높으면 높을수록 빛나는 패시브.

길게보자.

 

P-2 쌍수 무기 연마 : ??

왜있냐?

 

P-3 공속연마 : ★★

공속 4% 증가...... 뭔가 아쉽다.... 아쉬우면 초록이

 

P-4 막고반격 : ★★★★★

막기 성공시 격투스킬 쿨탐초기화...... 사기다. 무막 2%증가는 보너스

격투 다음은 철벽이다.

 

1-1 방패가격 : ★★★★★

백기사 유일의 스턴기로써 그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연쇄는 3개나 되지만 없는셈 치는게 낫고 데미지도 낮지만 그렇다고 안찍을 수 있겠는가?

특히 CC기의 경우 다다익선!!!!!!!!!!!!!!!!!!!!!!!!!!!

 

1-2 생명력 증가 : ★★★★

나는 꽤 좋다고 생각하는 기술이다.

철벽 패시브 5번과 연계하면 약 800?을 좀 넘는 피통이 증가하는데 절대 무시못할 증가량이다.

800이면 상대방 스킬한번을 더 버틸 수 있는 피통이고, 또 우리에게는 자힐이 있지않는가!!

게다가 사람의 마인드라는게 애초에 피통이 많으면 웬지 건드리기가 싫어지는데다가

클래스까지 백기사면 연쇄효과가 일어난다.

 

1-3 제압 : ★★★★★

1-1의 방패가격의 기절과 연계하면 상대방을 자빠뜨린다.

기절대상 연쇄효과로 42%추뎀을 받으면 데미지도 의외로 수준급이다.

방패가격을 찍기 싫다면 명예무기 기절의 검 시리즈를 활용해도 좋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CC기는 다다익선!! 둘다 확보하면 더욱 좋다.

법사계열을 상대로는 기절연쇄가 아니더라도

꽤 오랜시간을 주문봉쇄에 걸리게 하기때문에 단일스킬로 사용해도 좋다.

(필자는 깃전을 할때 종종 명예방패 액티브-방패가격-제압의 이른바 캡틴판금 3단방패콤보를 퍼포먼스로 쓰기도 한다.)

 

2-1 승자의 외침 : ★★

이게 좋다는사람들도 꽤 되는거 같은데, 내 개인적인 견해로는

적어도 백기사에게는 명불허전 쓰레기에 불과하다.

백기사는 연쇄효과를 받지 못하며 애초에 근성수치는 쳐맞아야 누적되는것. 내생각엔 그저 그런 스킬중의 하나.

 

2-2 강인한 육체 : ★

..........?

 

2-3 치유의 외침 : ★

힐놔두고 이걸 찍어야 하는 이유 한가지만 대보시오.

 

3-1 밀착방어 : ★★★★★

명불허전 대 밀리계열 최종병기!!

 

방막확률 증가 + 맞을때마다 공속 이속증가, 지속시간동안 밀림 넘어짐 방지

이 두개를 따로따로 스킬내도 좋다고 찍을텐데 이 두개를 같이 묶어놨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시브 1번, 2번, 3번과 연계됨

공격할때마다 막히고 막힐때마다 스턴걸려서 때리기가 싫어짐

 

3-2 올로의 망치 : ★★★

참 애매한 스킬......... 대상을 추적해서 날아가는것이 아니라 대상의 위치로 날아가기 때문에 무빙하면 피해짐

따라서 cc기가 걸린 대상이 cc기 풀릴 즈음 해서 쓰는것 말고는 노답..............

그치만 단일 넘어짐효과를 갖는 스킬이란점에서 난 이걸 쓰겠소.

그리고 이거 마뎀이라서 주문력계수 못받아도 같은 판금돼지들한텐 기본뎀만으로도 꽤 아프게 들어감.

 

3-3 도발의 외침 : ??

뭐야 이건?

 

4-1 철벽의 결계 : ??

가둬서 뭐할려고?

 

4-2 무적 : ★★★★★

존야가 요잉네?

 

P-1 근접방어 : ★★★

꽤 좋은데.............. 포인트가 부족하다

 

P-2 방패반격 : ★★★★★

확률적이지만 CC기! 단일로도 괜찮지만 3-1과도 연계

 

P-3 원거리 방어 : ★★

궁수계열 상대로 꽤 좋고 마법중에서도 투사체가 보이는건 방패로 막을수가 있어서 쓸만한데

궁수계열은 어차피 이거없이도 푺찎이니 지금 당장은 필요없어보임

궁수계열 상향되면 그때 다시생각해보자

 

P-4 수호자 : ★★★★★

사람들이 위협수준 15% 증가가 아쉬우니까 애매하게 보고 자꾸 아쉬운 소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물방/마방 700씩이면 분명 높은수치다. 여기에 뭔가 더 플러스 알파를 원하는건 레알 판금돼지 마인드다.....

다른특성 패시브 4번에 뭐가있는지 보고와라. 이정도면 분명 양호하다.

 

P-5 우루사 : ★★★★★

피통 4%증가.......... 판금세트효과랑 더하면 7%증가다.

기절과 넘어짐효과 20% 감소...... 천옷세트효과랑 더하면 몇퍼센트지?

 

 

사랑 사랑 사랑 사랑합시다.

 

1-1 빛과 어둠 : ★

이게 뭐야? 즉시시전이 아니잖아? 쿨탐도 있잖아?

 

1-2 축복과 저주 : ★★★★★

아군에게 쓰면 2분동안 치유량 15% 증가에 해로운효과 1개제거,

적한테 쓰면 3초간 발묶고 피해량 12% 증가

이게 왜 1티어에 있지?ㅋ

 

1-3 샘솟는 생명력 : ★★★

지속힐 + 노쿨탐 + 즉시시전 + 회복량은 아쉽고

 

2-1 부활 : ??

이걸 왜찍어? 상인이 파는 그거 있잖아 그거.......... 그거써!!

 

2-2 심판의 창 : ★★

떼쟁할사람은 찍어. 소수싸움에서는 별로인거같다

시전시간이 스턴시간이랑 똑같아ㅋ..........

그렇다고 백기사가 계수로 데미지를 높일것도 아니고

 

2-3 모두치유 : ★

뭐지 이 무지막지한 활력소모량은?

 

3-1 활력주기 : ??

이걸찍겠다고?

 

3-2 신의 축복 : ??

????????????????????????????????

 

3-3 회복의 씨앗 : ★★

일단 시전시간이 2초로 짧은편이 아니고(되려 근딜에겐 긴편이지)

확률도 애매하고 회복량도 애매함

특히 제일 중요한게.......... 내가 원할때 회복이 안된다는거지...

내가 뒤질때가지 85%의 확률로 힐이 한번도 안뜬다면?

확률에 목숨을 맡기긴 힘들겠지..... 안그래?

 

4-1 연속회복 : ★★★★

백기사를 백퀴벌레로 만들어주는 스킬이지만

매미없는 활력소모량이 나중에 발목을 잡기때문에 남용하면 힘들어진다.

다섯번 다 사용해야 힐느낌이 나고,

중간에 끊으면 똥싸다 끊은느낌이 날 것이야.........

 

4-2 저녁 어스름 : ★★

광역 은신이라......... 떼쟁할때 사제계열이 찍으면 괜찮겠네

세명이서 돌려쓰면 무한은신 ㄷㄷ해

 

P-1 인내의 보상 : ★

이거 왜찍어? 난 이거찍는사람들 이해할수가 없어....... 받는 피해량의 7%?

그럼 데미지 1000 받아야 활력 70회복하네?

데미지 10000받으면 활력 700회복이야?

차라리 물약빨고말지.......

그럼 회복스킬은 왜배워? 물약빨고말지? 이런놈들 있을까봐 말해주는건데

피통은 생존과 직결된문제야.... 이건 1차적인 문제고

활력은 피통보다는 2차적인 문제다..........

이밖에 사랑 패시브는 다 쓰레기라고 생각함

 

 

 

백기사 추천 장비와 스탯.

무기

 

아키에는 많은 종류의 무기가 존재합니다..

백기사는 일단..기본방패를 90%이상 쓰시기때문에 한손으로 하시면되는데

사실상 단검/한손검/한손창/한손도끼/한손둔기....자신의 주력스텟+데미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절단/관통 이런옵션..아직 확인된바가 거의없습니다..

 

방어구

 

20~30까지는 그냥 퀘템으로 사냥하셔두 충분합니다..그러시면서 줍는 달빛 아키움 결정이나 가루/티끌등..

팔지마시구 직접 제작을 하셔두 되구여..

현제 시세가 저렴하기도 해서 제작템을 구입하시면 될꺼같습니다

@ 아키의경우 제작템의 옵션(4셋/7셋장착했을때 추가옵션)등이 좋기에 제작템을 입으시는 추천드립니다.

 

악세사리

 

이것역시 20~30정도 까지 그냥 쓰셔두되구여..후반부에오셔서

목걸이의경우 체력증가/반지나귀걸이의경우는 막기옵션/공속옵션등을 추천드립니다.

@판금에경우 지금 마법저항력이 없다보니 악세를 올마방셋을 구해야한다고하는 말이 많습니다.

정답입니다.하지만 40까지..그리구 50까지 키울때는 마법몹피해가면서 그냥 저런옵션 싼가격에 쓰는것두

한가지 방법이겠져.

 

 

 

1. 에페 대지세트.

 

2. 에페 대지 (상의/하의/투구) + 호수판금 4셋

 

무기: 에페 대지무기 (고대급이상) 

 

3.  호수 4개 (4셋이면 생명력 늘어남) + 노을 3개 (힘, 지능)

 

(가격이 노을이 제일 쌈 지능 붙은거 차면 연속회복할때 힐량 높아짐 ~! )

호수 4개 노을 3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맞추는 백기사템

사막 필요없음요~!

 

에페리움까지 가면 무조건 대지셋 !

 

 

4. 명인 바위 천 세트.

 

(솔직히 싸움만 하다보니까
판금을 입어야 하는 회의가 들었어요..
저는 명인 바위 천풀셋트를 입고있는데요 철벽 패시브 덕분에 방어도 크게 안밀리고
PVP를 한다고 할땐 판금보다 천이 오히려 낫더라고요.
활이야 원래 별로 안아프고 pvp는 의외로 큰데미지는 없으니까요 뭐 이것도 방패막기
패시브로 어느정도 커버 되고요 근접이 문제인데 포식자나 첩자나 그런클레스는
보통다 방어구 관통이 들어가서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의미가 없어지니까...
굳이 판금을 입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명인 바위 천으로 풀템감았습니다.
싸울꺼면 판금보다 천이 차라리 낫습니다... 던전돌고 한다면 모르겠는데
파템급으로 천 풀템 사면 50골드정도면 풀템 다삽니다 )

 

 

[ 스탯 설명 ]

 

보통 다른게임이라면 탱-힘/체 겠지만 이겜은 좀더 복잡합니다..

 

-1당 근접공격력0.1

무막확률/근접성공률/근접/원거리 방패막기 확률증가

 

정신-1당 마법저항도1.6 (패치로 마법저항도 4증가)

생명/활력회복속도증가

근접/마법공격 성공률증가

 

지능-1당주문력0.1

최대활력증가/근접/원거리 회피률/마법/원거리 치명타 증가

 

체력-최대생명력증가/무기막기확률증가

 

민첩-1당원거리 공격력0.1

근거리/원거리회피율/근접/원거리 치명타증가

 

복잡하시죠 ㅎㅎ

다른게임처럼 기본적으로 힘+체력을 주력으로 올리시는게 맞기는 하겠지만 키워보시면 알듯 엠이 많이딸립니다 ㅎㅎ

그렇다구 모 정신/지능을 따로 올리시기보다는 닥체/닥힘 보다는 힘/체/지/정의 조합이 더좋아보이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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