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Diablo3(디아블로3)

디아블로3 한국에서 북미 화폐경매장 가능할까...

by 먀아 2012. 5. 7.
반응형

 

 

 

 

개인적으로도 디아블로3 화폐 경매장이 한국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인지가 참 의문이었는데요..

 

오늘 홈페이지 내용들을 읽어보고 정리 좀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요약정리하자면,

 

 

1. 지역을 미국으로 설정해 배틀넷 계정 생성 가능. 한국판 클라이언트에는 화폐경매장 인터페이스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영문판으로 해야함.

 

2. 배틀넷 계정 등록 지역에 따라 화폐경매장이 이용가능하므로, 아메리카 서버 선택하여 접속시, 화폐경매장 이용가능.

 

3. 아이템을 화폐로 구입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음.

 

4. 아이템을 경매장에 판매하여, 생긴 현금을 Paypal 계정으로 받고, 현금으로 인출할 경우,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

 

화폐 경매장 판매 대금을 현금화 하려는 플레이어들은 Battle.net 계정에 Mobile Alerts SMS 인증 서비스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로그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해 줍니다(한국의 경우 아직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

 

결국. 현금으로 인출 할 수 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 하게 되네요.

 

 

또 한가지 드는  의문은  금화 최고 입찰가   한도는  금화 100,000,000,000  화폐 금액은 $250 USD  입니다. 이 경우 물론 게임내 금화와 화폐의 가치 차이가 어떻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도, 화폐 경매장에 올릴경우에는 250 달라를 넘지 못하는 한계가 발생하겠군요..  금화가 더 비쌀경우 금화로 올려서 금화를 다시 화폐로 파는게 더 좋은 경우도 생길 것 같습니다.  물론 수수료는 금화를 팔 경우가 더 나가지만요.

 

 

 

국내 아이템베이 등등의 게임머니 거래시장은 더욱 호황이 될 예정이겠네요.

 

 

어떤 지역에서 화폐 경매장을 지원 하나요?

 

디아블로 III는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의 세 개 지역 서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게임 지역은 다음과 같은 독립된 화폐 경매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아메리카: USD(미국 달러), AUD(호주 달러), MXN(멕시코 페소), BRL(브라질 리알), CLP(칠레 페소), ARS(아르헨티나 페소)
  • 유럽: EUR(유로화), GBP(영국 파운드), RUB(러시아 루블)
  • 아시아: 게임 출시 당시엔 현금 경매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각 통화별 경매장은 완전히 독립 되어 있습니다. 즉, 한 지역의 경매장에 등록된 아이템은 다른 지역에선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USD 경매장의 아이템 목록은 AUD 경매장에서 출력되지 않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가 다른 언어 버전의 게임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지역의 화폐 경매장에 접속 할 수 있나요? 만약 그렇게 할 경우 제 홈 지역의 경매장에 접속할 수 없게 되나요?

 

화폐 경매장 접속은 여러분의 Battle.net 계정이 등록된 국가에 따라 결정 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클라이언트 언어에 관계없이 동일한 경매장에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오직 예외적으로, 출시 당시엔 한국어 클라이언트에 화폐 경매장과 관련된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메리카 지역

  • USD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와 PayPal
  • MXN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와 PayPal
  • AUD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와 PayPal
  • BRL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
  • CLP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
  • ARS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

유럽 지역

  • EUR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와 PayPal
  • GBP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와 PayPal
  • RUB 경매장 - Battle.net 충전 화폐

아시아 지역

  • TWD 경매장 – 출시 당시엔 화폐 경매장 사용 불가능

 

충전화폐는 현금으로 인출 불가능.  PayPal 선택시 현금으로 인출 가능.

 

 

 

입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무기나 방어구와 같은 장비류 아이템의 경우, 자동 입찰을 원하시는 플레이어는 최고 입찰가를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설정한 최고치에 도달할 때까지, 최소 금액으로 낙찰 될 수 있도록 입찰가가 5% 단위로 자동 설정 됩니다(금화 10/0.10 US 달러 이하 수준으로는 설정되지 않습니다). 아이템을 즉시 구매하시길 원하신다면, 경매장 목록에서 즉시구입을 선택 해서 즉시 구입가로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즉시 구매가가 설정 되어 있을 경우). 플레이어는 경매장의 “경매” 탭에서 진행 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 재료, 보석, 금화와 다른 물자 아이템의 경우, 플레이어는 구입하길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고 구입하고자 하는 수량만 입력하면 됩니다(플레이어는 물자 아이템에 대해서는 입찰을 할 수 없으며, 즉시 구입만 가능합니다). 경매장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경매장에서 검색 된 최저가격에 기반한 예상 가격을 보여 줍니다. 플레이어는 거래를 진행 시키고, 경매장은 업데이트된 가격을 다시 검색 합니다. 만약 새로 검색된 가격이 예상가격 보다 낮다면 새로운 가격으로 거래를 진행하게 됩니다. 만약 새로 검색 된 가격이 예상가격 보다 높다면, 거래를 진행하지 않고 다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의 재료 시스템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경매장에 등록된 많은 아이템의 “검색 스팸”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 덕분에 플레이어들은 최저 가격을 얻기 위해 수많은 페이지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템 구매 비용은 어떻게 지급하나요?

 

금화 경매장에서는 게임 내 통용되는 금화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는 주요 신용 카드나 첨부된 PayPal 계정과 같은 Battle.net 계정에 등록된 결제 방식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Battle.net 계정에 화폐를 충전하여 화폐 경매장에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쓸 수 있습니다.

 

 

낙찰된 아이템은 어떻게 받나요?

낙찰된 아이템은 디아블로 III 클라이언트의 경매장 인터페이스의 완료 탭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해당 아이템을 공용 보관함(Battle.net 계정의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보관함)으로 옮기거나 다시 경매장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화폐 경매장과 금화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파는데 제한이 있나요?

플레이어가 잘 팔릴 수 있는 높은 품질의 아이템을 주로 등록할 수 있도록,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는 경매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금화 경매장에서 10개, 각 화폐 경매장 별로 10개의 경매만 동시에 진행 가능 합니다.

 

 

제 경매를 취소 할 수 있나요?

판매를 위해 장비류(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을 등록하신 경우, 등록 후 5분 내에 경매를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날 경우 아이템이 판매 되거나 48시간이 지나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취소 하실 수 없습니다. 물자를 판매하실 경우 언제라도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취소 수수료는 없습니다.

 

 

화폐 경매장에서 어떻게 현금화할 수 있나요?

 

플레이어는 별도로 승인된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를 Battle.net 계정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화폐 경매장에서의 아이템 판매 대금이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입금됩니다. "현금화"는 이런 제3자 업체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처리됩니다. 아이템을 경매장에 등록 할 때 방식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 하셔야 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충전된 화폐로 판매 대금을 받기로 했지만, 판매 대금이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충전 한도를 초과 한다면, 플레이어는 수익금을 허용된 제 3자 결제 서비스를 통해 수령해야 합니다(사용 가능한 지역일 경우). 제 3자 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지역일 경우, 충전된 화폐가 보유 한도에 다다르게 되면 더 이상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판매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절차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블리자드와 해당 업체의 결제 서비스에 일정액의 수수료를 내야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판매한 후 Battle.net 계정에 충전된 화폐는 다시 제 3자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이동시킬 수 없습니다.

 

 

경매장 판매 대금 수령에 대한 구체적인 지역 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어떤 지역에서 현금화를 할 수 있나요?

플레이어는 모든 화폐 경매장을 통해 획득한 수익을 충전 한도에 도달할 때까지 Battle.net 계정에 충전 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의 플레이어들의 경우, Battle.net에 충전하는 대신 PayPal 계정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경매장에 아이템을 등록하기 전 반드시 어떤 방식을 이용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충전된 화폐로 판매 대금을 받기로 했지만, 판매 대금이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충전 한도를 초과 한다면, 플레이어는 수익금을 허용된 제 3자 결제 서비스를 통해 수령해야 합니다(사용 가능한 지역일 경우). 제 3자 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지역일 경우, 충전된 화폐가 보유 한도에 다다르게 되면 더 이상 화폐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판매 할 수 없습니다.

 

 

경매장에 올린 물품이 판매되었습니다! 대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금화 경매장의 경우, 아이템 판매 대금(결제 수수료가 차감된 금액)을 바로 수령 하실 수 있습니다. 화폐 경매장의 경우 판매 대금(결제 수수료 및 해당될 경우 이체 수수료가 차감된 금액)이 Battle.net 충전 화폐나 제 3자 결제 서비스 계정으로 반영 되는데 최소 24시간 가량이 소요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72시간 내에 반영 되지만, 드물게 5일 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충전 화폐 보유 한도가 있나요?

경매장 판매 대금을 Battle.net 충전 화폐로 받으실 경우 몇 가지 주의 사항을 기억 하셔야 합니다. Battle.net 충전 화폐가 $250 USD(혹은 그에 상응하는 지역별 통화)에 다다르게 되면, 충전되어 있는 금액을 낮추실 때까지 화폐 경매장을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높은 가격의 아이템으로 인해 한번에 금액이 초과될 경우, 판매 대금을 수령하기 위해 PayPal계정을 생성 하셔야 하며(가능할 경우), 추가 지원이 필요할 경우 고객지원 팀으로 연락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PayPal 계정과 관련된 정보는 PayPal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저/최고 입찰금액에 한계가 있나요?

금화 경매장의 경우 최저 입찰 금액은 금화 100이며, 최고 입찰 가능 금액은 금화 100,000,000,000 입니다.

화폐 경매장의 경우 최저 입찰 금액은 $1.25 USD(혹은 그에 상응하는 지역별 통화)이며, 최고 입찰 가능 금액은 $250 USD 입니다.

 

게임 출시와 동시에 경매장을 이용 할 수 있나요?

금화 경매장은 출시와 함께 바로 이용 가능 하며, 화폐 경매장은 북미 출시 후 1주일 정도 이후에 열릴 예정 입니다. 경매장은 매우 복잡한 요소들로 구성된 새로운 서비스이기 때문에, 화폐 경매장을 열기 전에 게임이 순조롭게 출시될 수 있도록 약간의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화폐 경매장에 적용되는 계정 보안 방법이 있나요?

 

$100 USD(혹은 그에 상응하는 해당 지역의 화폐) 이상의 Battle.net 충전 화폐를 보유하기 위해선, 반드시 계정에 Battle.net 인증기나 무료 Battle.net 모바일 인증기, 혹은 다이얼 인 인증기(가능할 경우)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인증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Battle.net 충전 화폐를 Paypal로 청구하거나 화폐 경매장 판매 대금을 현금화 하려는 플레이어들은 Battle.net 계정에 Mobile Alerts SMS 인증 서비스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로그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해 줍니다(한국의 경우 아직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거래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인증을 하신 다음부턴 PayPal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실 때마다 새로운 SMS 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