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3.2패치] 티어9 세트에 대해 알아보자!!

by 먀아 2009. 8. 14.
반응형
<게임>월드오브워크래프트 PC 컴퓨터 조립

3.2패치가 되고, 십자군이 열리면서 티어9세트가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티어9세트는 기존의 세트 템들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요. 어떻게 획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도 지난주에 십자군 시험장이 열리자 마자 트라이를 해보았는데, 지난주에는 넴드가 얼음울음 밖에 열리지 않아서 비교적 쉽게 성공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넴드가 드랍하는 템을 보니 "십자군 기념물" 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ㅎㅎ

같이 트라이 한분들중에 대다수가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

알고 보니 티어9 세트는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뉘어져 있더군요. 그래서 이해가 쉽게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자신의 티어9세트를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십자군 경기장 앞쪽으로 가시면 3시방향 입구쪽에서  엔피씨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면 판매하는 물건들을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의 케릭 티어셋만 보여줍니다.

일단 오른쪽에 2명의 엔피시에게 먼저 가보면 각각 1단계와 2단계 티어9셋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월드오브워크래프트 PC 컴퓨터 조립

"지원자 포루디르" 가 판매하는것이 티어9 1단계 입니다. 구입은 승전의 문장으로 가능하구요. 승전의 문장은 십자군 10인과 25인 넴드와 일일영던퀘를 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50개나 30개의 승전문장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용맹전사 라라디아" 는 티어9셋 2단계를 판매하는데요. 구입하기 위해서는 승전의 문장과 + 십자군기념물 이 필요합니다.

아하! 여기에 쓰이는 물건이군요. 십자군 기념물은 십자군의 시험장(영웅)과 십자군 사령관의 시험장에서 네임드가 드랍합니다.



티어9셋 2단계는 승전의 문장+ 십자군 기념물 이며, 문장은 75개나 45개가 필요합니다. 부위에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무조건 기념물이 하나씩 필요한게 보이시죠?


입구쪽으로 좀더 다가가 보면 2명의 엔피시가 더 있는데요.  "신비술사 아사리나" 는 달라란 은빛자치구에 있는 승전의 문장 병참장교와 같은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용사 이시모드" 가 바로 대망의 티어9 셋 3단계를 판매하는 엔피씨 입니다.

<게임>월드오브워크래프트 PC 컴퓨터 조립

3단계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토큰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토큰은 각각 십자군 하드모드인  "십자군 사령관의 시험장" 에서 드랍됩니다.

3.2 패치가 되면서 이제 하드라는 이름 대신에 영웅 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는데요.

십자군시험장  / 십자군시험장 (영웅=하드) / 십자군사령관의시험장  / 십자군사령관의시험장(영웅=하드) 

이렇게 4가지 인던이 생기구요.

각각의 인던은 따로 귀속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아직 네임드도 다 나오지 않아서, 하드가 열리기 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예정인 것 같습니다.

티어9 토큰은 십자군 사령관의 시험장(영웅) 에서만 드랍됩니다.




그렇다면 티어 9셋의 1단계 / 2단계 / 3단계 는 어느정도의 스펙 차이가 있을까요??

간단하게 정술용 머리 티어9셋을  단계별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티어 9 (1단계) 정술용 머리>

 <티어 9 (2단계) 정술용 머리>

   

1단계와 2단계만 보더라도, 차이가 꽤 많이 나는것을 알 수 있네요.

<티어 9 (3단계) 정술용 머리>



2단계와 3단계도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의 단계별로 약 10% 정도의 능력치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자신의 티어9셋이 궁금하다면, 해당 케릭터를 가지고, 십자군 경기장으로 날라가 보세요. ~~


<게임>월드오브워크래프트 PC 컴퓨터 조립
<게임>월드오브워크래프트 PC 컴퓨터 조립
반응형